본문 바로가기

접대의 기술/잡동사니지식

[펌] 기모노의 유래

 

 

기모노의 유래

 

"일본 여자는 팬티를 입지 않는다"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천하통일(天下統 一)을 하는 과정에서 오랜 전쟁으로 남자들이 너무 많이 전장(戰場)에서 죽자 왕명(王命)으로 모든 여자들에게 외출할때 등에 담요 같은 걸 항상 매고 아랫도리 속옷은 절대 입지말고 다니다가 어디에서건 남자를 만나면 그자리에서 언제든지 애기를 만들게 했다.

 

이것이 일본 여인의 전통 의상인 기모노의 유래이며 오늘날에도 기모노를 입을땐 팬티를 입지 않는 풍습(風習)이 전해지고 있다.

그 덕분에 운이 좋아 전장에서 살아남은 남자들은 아무 여자하고 하고싶은 마음만 있으면 어디서든지 깃발을 꽂는 행운(幸運)을 얻었다.

그 결과 아버지가 누군지 모르는 애가 수두룩 태어났는데 이름을 지을때 할 수 없이 애를 만든 장소(場所)를 가지고 작명하였는데 그것이 족보가 되어 일본인 들의 성(姓)씨가 되었다 한다.
그래서 세계에서 성씨가 가장 많은 나라는 일본이다.

한국은 약 300성씨이나 일본은 10만개의 성씨가 넘는다 한다.

 

 

기모노(일본어: 着物 きもの)는 일본의 전통 의상이다. '일본 옷'이라는 뜻의 와후쿠(和服 わふく)라고도 한다. ‘기모노’라는 단어의 본래 뜻은 ‘입는 것’ (きるもの)으로 메이지 유신을 거쳐서 서양 의복이 도입된 이후 현대에 와서는 일본만의 독자적인 전통 의상을 뜻하는 것으로 의미가 축소되었다.
 
기모노는 길고 넓은 소매가 달려있고 깃이 있는 일직선으로 된 T자 형의 겉옷으로 되어 있다. 남녀 모두가 기모노를 입기 때문에 옷단은 발목까지 내려간다. 기모노는 몸 주위를 감싸는 형태로, 시신을 매장할 때를 제외하고 항상 왼쪽 부분이 오른쪽 부분을 여미도록 입어야 하며,[1] 오비라고 부르는 넓은 허리띠를 두른 후 등 뒤로 묶어 옷을 고정한다. 기모노를 입을 때는 보통 전통 신발 (조리나 게다)과 발가락 부분이 나뉘어 있는 버선 (다비)을 함께 신는다.[2]
 
오늘날 기모노는 여성들이 의례나 결혼식과 같은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 많이 입는다. 결혼하지 않은 여성이 입는 전통적인 기모노는 후리소데라고 부른다[2]. 후리소데는 소매가 길고 매우 넓으며, 자수나 염색을 이용한 화려한 무늬로 장식되어 있다. 일부 노년의 일본인들은 오늘날에도 기모노를 일상복으로 입는다. 남자들은 보통 결혼식과 다도, 공식적인 행사가 있을 때 기모노를 입는다. 전문 스모 선수들은 공식 석상에서는 항상 일본 전통 의상을 입어야 하기 때문에 기모노를 입고 등장할 때가 많다.[3] 이들은 보통 안감이 없는 면화 형태의 유카타와 같은 간편한 종류의 의상을 입는다.

[출처: 위키피디아]


 

  일본인의 성씨에 대해 


1.木下(기노시타) - 나무 밑에서~~~
2.山本(야마모토) - 산 속에서 만난 남자의 씨.
3.竹田(다케다) - 대나무 밭에서 작업을 한 아이.
4.大竹(오타케) - 큰 대나무 밑에서 ~~~
5.太田(오타) -콩밭에서 ~~~
6.村井(무라이) - 시골 동네 우물가에서 ~~~
7.山野(야마노) - 산인지 들판인지 아리송 ~(2명하고 연달아 해서 ㅋㅋ)
8.川邊(가와베) - 거시기 끝내고 고개를 들 어보니 개천이 보여서~~~
9.森永(모리나가) - 숲속에서 오래 만난 남 자의 애
10.麥田(무기타) - 보리밭에서~~
11.池尻(이케지리) - 도랑옆에서.
12.市場(이치바) 시장(공방)에서.
13.犬塚(이누즈카) - 개무덤에서.
14.田中(다나까) - 밭 한가운데.
15.內(우츠미)-가까운바다에서~
16. 奧寺(오쿠테라) -절에서~~(카도야) - 코너에 있는 집에서
17.柏木(카시와키) - 측백나무 아래서~
18.桐本(키리모토) - 오동나무에서~

 

출처: 미상 SNS, 일본성씨의 유래

www.SalesMo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