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f/1분레슨

높이 뜨는 볼 - 드라이버

높이 뜨는 볼 - 드라이버


::::: 높이 뜨는 볼 :::::
높이 뜨는 볼은 대부분 똑바로 나가므로 볼을 잃어버릴 확률이 적어 어찌보면 손해가 제일 큰것 같지는 않지만 볼이 가야할 거리의 30% 밖에는 가지 못한다. 볼이 높이 뜨는 스카이 드라이브는 볼을 너무 높게 올려 놓고 클럽헤드를 가파르게 내려칠때 발생한다.  
 
가파른 타격각
드라이버 샷이 높이뜨는 이유는 백스윙이 지나치게 가파르기 때문이다. 테이백 시에 클럽을 뒤로 길게 빼지 않고 바로 들어올리기 때문인데 이렇게 하면 백스윙을 망치게 되고 스윙이 작아지게 된다. 이는 잘못된 백스윙의 결과이다.  
 
스카이 드라이브샷을 친다는 것은 불확실한 테크닉에 의해 발생하나 티샷의 높이를 점검하는 것도 필요하다. 볼의 반정도가 드라이버의 윗부분에 걸쳐있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백스윙을 낮게 천천히 움직인다
낮은 타격각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백스윙의 호를 크게 한다. 클럽을 낮게 천천히 뒤로 빼면서 등을 목표를 향해 돌리며 팔과 클럽이 신체를 중심으로 회전하도록 한다. 이는 완전한 백스윙을 유도한다. 다운스윙은 볼을 내려치기보다 앞으로 쓸어낸다는 기분으로 친다. 스윙호의 밑부분이 컵이 아니라 접시모양으로 넓고 길게 되도록 한다.  
 
볼이 높이 뜨는 이유?
볼의 아랫부분을 클럽헤드의 윗부분으로 치면 볼은 뜨게 된다. 이런 샷은 가파르게 클럽이 내려오는 임팩트시의 타격각과 볼의 티가 너무 높은 경우에 발생한다. 이러한 샷은 드라이버와 3번 우드를 사용할 때 가장 많이 발생한다. 
 

'Golf > 1분레슨' 카테고리의 다른 글

Cleveland CG12, CG14 웨지  (0) 2009.06.15
클럽구성 제안 - 마음의 골프  (0) 2009.06.03
토핑 교정  (0) 2009.05.27
골프 초보자가 알아두어야 할 골프 팁  (0) 2009.05.13
최고의 샤프트 7 - 피팅 샤프트 추천  (0) 2009.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