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Strategy

양용은 우승에 따른 경제적 효과

양용은 우승에 따른 경제적 효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번 양용은 선수의 PGA우승에 다른 경제적 효과는 1조 내외의 경제적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인 몸값상승+제주도홍보+국내스크린골프+테일러메이드+국가브랜드+기타골프산업...

당연히 테일러메이드가 직접적인 수혜를 입었겠죠. 우승 직후 번쩍 든 캐디백... 한가운데 테일러메이드의 로그와 하단에 대한민국 국기... 아마 테일러메이드측은 양용은 선수에게 절을 해야 하지 않을까요. 모든 이목이 집중된 순간에 캐디백을 번쩍 들었으니...
그리고 이 장면은 트로피를 든 장면보다 더 많이 회자되었고, 이로 인한 광고효과라....

-. 캐디백: 국내 품절
-. 마지막홀 그림같은 세컨샷에 사용한 하이브리드 Rescue 19도: 동났지요. 매출 300% 증가
-. R7 드라이버: 이점은 아쉽네요. 신형 R9이 아니라 구형이니... R9이었다면 이것도 혹시...
-. 르꼬끄(옷): 우승직후 2주간 롯데 백화점 수도권 14개 점포에서 매출 36.6% 증가


국내 선수들의 경우 유난히 스폰서 로그를 많이 붙이는 것 같더라구요...
몸의 주요 부위별 광고 효과를 보면 모자정면(24.5) > 가슴(21.4) > 왼소매(18.2) > 오른소매(11.2) > 캐디백(10) > 모자왼쪽(8.1) > 모자뒤쪽(6.6) 순이라고 하네요.

주요 우승자(LPGA,PGA)의 홍보효과

연도 대회 우승자 스폰서 홍보효과
1998 US여자오픈 박세리 삼성 1500
2005 US여자오픈 김주연 KTF 700
2005 코닝클래식 강지민 CJ 210
2006 LPGA챔피언십 박세리 CJ 500
2009 US여자오픈 지은희 휠라골프 220
2009 PGA챔피언십 양용은 테일러메이드 1조988

[참고자료: Gold Club 9월호 / 골프다이제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