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용은 우승에 따른 경제적 효과
금번 양용은 선수의 PGA우승에 다른 경제적 효과는 1조 내외의 경제적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인 몸값상승+제주도홍보+국내스크린골프+테일러메이드+국가브랜드+기타골프산업...
당연히 테일러메이드가 직접적인 수혜를 입었겠죠. 우승 직후 번쩍 든 캐디백... 한가운데 테일러메이드의 로그와 하단에 대한민국 국기... 아마 테일러메이드측은 양용은 선수에게 절을 해야 하지 않을까요. 모든 이목이 집중된 순간에 캐디백을 번쩍 들었으니...
그리고 이 장면은 트로피를 든 장면보다 더 많이 회자되었고, 이로 인한 광고효과라....
-. 캐디백: 국내 품절
-. 마지막홀 그림같은 세컨샷에 사용한 하이브리드 Rescue 19도: 동났지요. 매출 300% 증가
-. R7 드라이버: 이점은 아쉽네요. 신형 R9이 아니라 구형이니... R9이었다면 이것도 혹시...
-. 르꼬끄(옷): 우승직후 2주간 롯데 백화점 수도권 14개 점포에서 매출 36.6% 증가
-. 마지막홀 그림같은 세컨샷에 사용한 하이브리드 Rescue 19도: 동났지요. 매출 300% 증가
-. R7 드라이버: 이점은 아쉽네요. 신형 R9이 아니라 구형이니... R9이었다면 이것도 혹시...
-. 르꼬끄(옷): 우승직후 2주간 롯데 백화점 수도권 14개 점포에서 매출 36.6% 증가
국내 선수들의 경우 유난히 스폰서 로그를 많이 붙이는 것 같더라구요...
몸의 주요 부위별 광고 효과를 보면 모자정면(24.5) > 가슴(21.4) > 왼소매(18.2) > 오른소매(11.2) > 캐디백(10) > 모자왼쪽(8.1) > 모자뒤쪽(6.6) 순이라고 하네요.
주요 우승자(LPGA,PGA)의 홍보효과
연도 | 대회 | 우승자 | 스폰서 | 홍보효과 |
1998 | US여자오픈 | 박세리 | 삼성 | 1500 |
2005 | US여자오픈 | 김주연 | KTF | 700 |
2005 | 코닝클래식 | 강지민 | CJ | 210 |
2006 | LPGA챔피언십 | 박세리 | CJ | 500 |
2009 | US여자오픈 | 지은희 | 휠라골프 | 220 |
2009 | PGA챔피언십 | 양용은 | 테일러메이드 | 1조988 |
[참고자료: Gold Club 9월호 / 골프다이제스트]
'전략-Strateg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배달 서비스의 실제 고객은 누구? - 실구매자와 실사용자 (1) | 2010.05.18 |
---|---|
대리운전 산업 분석 (0) | 2010.05.07 |
치킨게임 이란? (0) | 2010.04.17 |
에펠탑 효과 - 단순노출 효과 (0) | 2010.01.07 |
애플 영업이익 30% 비결은? - 2009년 상반기 (0) | 2009.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