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캐쥬얼 트랜드 :: 런치패션, 런치룩
최근 점심 시간을 이용해 식사를 겸한 간단 쇼핑을 즐기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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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쇼핑이나 자기 계발로 더욱 다양하게 사용하면서 이와 더불어 런치 패션이 뜨고 있다.
이전에 많은 여성들의 눈길을 끌었던 브런치 패션의 경우 브런치의 특성상 편안하고 여유로운 것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사랑 받은 반면 최근 런치 패션은 점심시간을 더욱 활동적으로 꾸리고자 하는 남성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브런치 패션이 완벽히 차려입은 것 같지는 않지만 무심한 듯 시크하고 멋스럽다면 런치 패션은 전략적인 자연스러움이 묻어나는 스타일이다. 이에 나이를 비롯해 TPO의 경계까지 허물어진 남성 런치 패션 트렌드에 대해 알아봤다.
롤업패션, 접거나 내리거나
런치 패션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아침에 입고 출근한 옷이 간단한 손질만으로 전혀 다른 느낌의 룩으로 변한다는 것이다.
특히 롤업 스타일 하나면 따로 런치 패션 아이템을 챙겨 출근할 필요 없이 출근 복장 그대로를 런치 패션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포멀한 재킷에 단정한 면 팬츠를 매치한 비즈니스 캐주얼로 출근했다면 점심시간에는 재킷 소매와 팬츠 밑단을 걷어 올려 런치 패션으로 변신을 시도해보자. 면 팬츠 뿐 아니라 슈트 팬츠 역시 밑 단을 살짝 걷어 올리면 색다른 느낌의 런치룩이 완성된다.
점심 시간동안 재킷과 팬츠를 롤업해 활동성을 더한 뒤 사무실로 돌아갈 때 다시 내려 주는 것이 런치 패션을 즐기는 남성들의 간단하고도 전략적인 연출법이다.
스마트 소재로 스타일도 스마트하게!
런치 패션의 핵심인 롤업 스타일은 스마트 소재가 뒷받침 될 때 가능하다.
런치 패션 액세서리 T.P.O 전략
편안하고 여유로운 스타일이 핵심인 브런치 패션의 경우 간단한 액세서리를 착용하거나 아예 액세서리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반면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즐기는 런치 패션의 경우에는 액세서리의 역할이 크다.
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패션업계가 마케팅 세분화 전략에 의해 강조한 것이다. 티 ·피 ·오에 의한 분류는 크게 마음편하게 일상생활에서 약식으로 착용할 수 있는 간편한 옷차림의 캐주얼 웨어와 사회인으로서 공식적인 자리에 맞게 착용하는 오피셜 웨어로 나눌 수 있다.
캐주얼 웨어는
① 홈 웨어:홈 웨어는 편안하게 집에서 착용하는 옷을 말한다.
② 레저 웨어:여가 시간을 위한 복장의 총칭으로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노동시간 이외의 레저타임이 늘어 이 시간을 위한 복장을 레저 웨어라 부르게 되었으며 리조트 웨어, 여행복, 액티브스포츠 웨어 등이 이에 속한다.
③ 캠퍼스 웨어:대학의 교정에서 착용하기에 적합하다.
④ 타운 웨어:거리에서 착용하는 의복이라는 의미로 쇼핑이나 간단한 모임 등에 착용하는 캐주얼한 분위기의 외출복을 의미한다.
오피셜 웨어에는
① 비즈니스 웨어:사무, 근무시 착용하는 의복으로 화려한 색상이나 노출된 것이 아니라 움직임이 편한 실용적인 소재가 적당하다.
② 소셜 웨어:사교적, 사회적이라는 의미로 엄격하게 격식을 차리지 않는 파티드레스, 칵테일드레스, 애프터눈 드레스 등을 의미한다.
③ 포멀 웨어는 ‘정식의, 형식의’라는 의미로 파티와 같은 공식적인 장소에서 착용하는 정식복장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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