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AWS Free Tier 요금 정리
국내 전문 CDN 사업자인 GS네오텍은 2015년에 Amazon Web Service의 AWS Premier Consulting 파트너로서 WiseN 이라는 서비스 브랜드로 클라우드 사업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기타] AWS Free Tier 요금 정리
작성자
현진 이
작성일
2015-11-16 18:33
조회
35
안녕하세요. 이현진입니다.
AWS에서는 개인 고객을 위해 Free Tier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정 조건에 한해서 AWS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블로깅은 Free Tier에서 생각하지 못한 요금이 부과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중요한 Free Tier 조건을 정리하겠습니다.
(AWS Free Tier 참고 - http://aws.amazon.com/ko/free/)
위 내용은 가장 실수하기 쉬운 Free Tier의 조건입니다. 해당 내용을 잘 준수해서 AWS를 무료로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에 신규로 런칭한 Trusted Advisor 서비스를 이용해서 AWS 인프라 가용성에 대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Trusted Advisor는 AWS 인프라에 대한 비용 / 퍼포먼스 / 보안 / 운영 이슈 사항 등에 대해 평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만약 사용하지 않은 내역에 관해서 요금 폭탄을 맞으셨다면, AWS Console 우측 상단 Support -> Create Case -> Regarding(Account and Billing Support)에서 Case Open하여 환불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사용 내역이 없다면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AWS 환불 관련 - http://mrtint.tistory.com/756)
이상 핵심적인 AWS Free Tier 조건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AWS에서는 개인 고객을 위해 Free Tier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정 조건에 한해서 AWS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블로깅은 Free Tier에서 생각하지 못한 요금이 부과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중요한 Free Tier 조건을 정리하겠습니다.
- EC2
- EC2 t1micro 타입 이상 사양으로 만들 경우
- EC2 전체 사용시간이 월 750시간을 초과할 경우
- EIP
- EIP를 만들고 EC2에 Attach 하지 않았을 경우
- EIP를 만들고 EC2에 Attach 했지만 EC2를 정지 해놓았을 경우
- EBS
- EBS 사용량이 30GB를 초과할 경우
- EC2를 생성할 때 AMI를 CentOS로 선택한 경우 기본적으로 EBS가 8GB 할당됩니다. 만약 EC2 생성 시에 Delete on Termination을 체크하지 않으셨다면, EC2 삭제할 때 자동적으로 할당된 EBS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생성 삭제를 반복적으로 하시면 EBS 용량이 쌓여 30GB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EC2 생성 시에 Delete on Termination 설정 혹은 EC2 삭제 시에 해당 EBS도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 S3
- 매달 평균 용량을 5GB 이상 사용할 경우
- Outbound 데이터 전송을 15GB 초과 사용할 경우
- Get 20000건 / Put 2000건 초과 요청할 경우
- RDS
- RDS 전체 사용시간이 월 750시간을 넘길 경우
- 스토리지 20GB / 백업용 스토리지 20GB 초과 사용
- DynamoDB
- 스토리지 25GB 이상 사용
- Read/Write Unit 25개 초과 설정(초당 Request 처리량)
- Read/Write Query 2억 초과 요청
(AWS Free Tier 참고 - http://aws.amazon.com/ko/free/)
위 내용은 가장 실수하기 쉬운 Free Tier의 조건입니다. 해당 내용을 잘 준수해서 AWS를 무료로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에 신규로 런칭한 Trusted Advisor 서비스를 이용해서 AWS 인프라 가용성에 대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Trusted Advisor는 AWS 인프라에 대한 비용 / 퍼포먼스 / 보안 / 운영 이슈 사항 등에 대해 평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만약 사용하지 않은 내역에 관해서 요금 폭탄을 맞으셨다면, AWS Console 우측 상단 Support -> Create Case -> Regarding(Account and Billing Support)에서 Case Open하여 환불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사용 내역이 없다면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AWS 환불 관련 - http://mrtint.tistory.com/756)
이상 핵심적인 AWS Free Tier 조건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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