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ud AWS

Amazon AWS :: 인터파크 AWS 도입


 


Amazon AWS :: 인터파크 AWS 도입


인터파크 AWS 도입 사례

인터파크 소개
인터파크는 1996년 6월 1일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입니다.
인터파크는 12년간의 풍부한 경험을 통해 확고한 브랜드 파워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전문 유통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인터파크는 오픈마켓의 장점과 종합쇼핑몰의 편리함이 함께하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생활속에 필요한 모든 유형상품에서 먹을거리 구입을 위한 온라인장보기, 인생을 풍요롭게 해주는 여행상품, 티켓예매 서비스, 고품격 생활서비스 인터파크HM까지 유무형의 다양한 제품구색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속에 도약하고 있습니다.

Issue
인터파크는 GS네오텍의 WiseN CDN 서비스를 오랜시간 사용해온 고객으로서 상호 기술력에 대한 신뢰를 쌓아왔습니다.
해외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인프라 확장성, 가용성, 데이터베이스 성능 및 비용 이슈로 인해 인터파크는 Amazon Web Service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하였고, Amazon Web Services 컨설팅 및 구축에 전문성을 가지고 기술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파트너가 필요하였습니다.
인터파크는 Amazon Web Services 를 기반으로 한 성공적인 해외 서비스 오픈을 위하여 그간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Amazon Web Services 파트너를 GS네오텍으로 결정하였고 CDN과 Amazon Web Services 영역 모두를 협업하게 되었습니다.

Solution
인터파크가 GS네오텍과 협업이 시작된 초기에는 Amazon Web Services 에 대한 교육 및 아키텍처 컨설팅을 필요로 하였고, GS네오텍은 체계화된 Training 서비스와 Consulting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 담당자의 Amazon Web Services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기술 지원을 위하여 Support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고객은 인도네시아 항공티켓 예매사이트를 단시간 내에 구축하기 위해서 최적화된 EC2 MSSQL Fail over 컨설팅/관리자동화, NAT HA구성, Windows서버 deploy, Windows update server, NTP, Active Directory 구성 관련 기술지원이 필요하였고, GS네오텍은 Consulting 서비스 및 Implement 서비스를 통해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켰습니다.
인터파크는 크기 조절이 가능한 컴퓨팅 용량을 제공하는 Amazon Elastic Compute Cloud (Amazon EC2) 인스턴스, 웹/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가용성을 유지하고 수요에 따라 AWS 자원을 스케일링하는 Auto Scaling, 여러 클라우드 인스턴스에 트래픽을 분산하는 Elastic Load Balancing,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쉽게 운영하고 확장 할 수 있는 Relational Database Service (Amazon RDS),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인 Amazon CloudFront, 안전하고 내구성과 확장성이 뛰어난 객체 스토리지인 Amazon Simple Storage Service (Amazon S3) 등을 서비스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Benefit
고객은 GS네오텍의 WiseN시리즈의 자동화된 시스템과 Professional Architect 지원을 통해 이제 Amazon Web Services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에 고객사 내부 인력으로 신규 서비스를 Amazon Web Services 위에 구축하기 힘든 상황에서 GS네오텍의 Consulting 서비스를 통해 아키텍처는 더욱 긴밀해졌고, Implement 서비스를 활용하여 주어진 일정 기간 내에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인터파크는 Amazon Web Services를 도입 후 인프라에 투자하지 않고 유지함으로써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개발 초기 단계에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Cloud A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mazon AWS :: CodeDeploy 이해  (0) 2016.07.07
Amazon AWS :: GS Shop AWS 도입사례  (0) 2016.02.18
Amazon AWS Service Limit 알아보기  (0) 2015.11.28
AWS Free Tier 요금 정리  (0) 2015.11.28
Amazon AWS :: RedShift 활용  (0) 2015.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