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펌] 목돈 펀드분산 이렇게

목돈 펀드분산



세계는 넓고, 좋은 펀드는 많다!!!!

제가 처음 펀드에 발을 담글 때는 괜찮은 해외펀드는 대부분 달러나 유로로 투자하는 역외펀드였는데...


2008년 초부터 전세계 주식시장 흐름이 순탄하지 않는 것을 예고하고 있네요...

이럴 때일 수록, 몰빵 투자보다는 분산 투자로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만일 저에게 목돈이 있다면, 아래와 같은 펀드들로 포폴을 구성할 것 같아, 많은 분들에게 공유하고자 글을 올립니다..아직 목돈은 없기 때문에 아래 펀드들 중에 일부만을 편입하고 있거나 편입 고려 중이랍니다..


그리고, 요즘 장이 순탄치 않을 것 같으니, 적립식으로 하시구요..작년보다는 현금 비중을 높이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것 같네요...



1. 국내 펀드

   => 대형 성장형 하나보다는 가치주 펀드도 편입 고려...비중은 5:5~4:6정도로 동등하거나

      가치주 펀드 비중을 높일 것 같습니다..

      아래 빨간색 BOX 부분의 펀드가 괜찮은 펀드라고 생각되네요..

      한국밸류 10년는 가치주 펀드의 최고 펀드이나, 수수료 부분때문에 마라톤으로 선택할

      것 같습니다..

  


2. 동유럽:

  => 동유럽하면 우리 CS를 떠올리시겠지만, 실제 수익율은 하나UBS가 더 낫더군요..(1주, 1개월, 3개월 모두)

       저라면, 하나 UBS를 선택할 것 같네요..



 


3. 라틴

 => 미국에서는 장투일 경우 인덱스 펀드가 주식형 펀드보다 우월하다고 하던군요...그래서 그런지는 몰라도 미국과 가까운 라틴은 미래맵스 인덱스로 선택할 것 같네요...



 



4. 차이나

 => 다른 차이나 펀드와는 다르게 요즘 변동장세에서 차별화된 수익율을 보여 주고 있는 펀드가 있네요.. PCA Dragon..다른 차이나 펀드들은 최근 1개월 수익율이 모두 마이너스인데, 이 녀석은 본토 증시 위주로 투자해서 그런지 13%대의 수익율을 보여 주고 있네요...만약 가입이 가능하다면 미차솔 병행해서 운영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미차솔1+Dragon 또는 미차디+Dragon



 



5. 인디아

  => 미래에셋의 운영 능력이 뛰어나네요...

      미인디 + 미인인 또는 미인솔 + 미인인으로 운영할 것 같네요...



 



6. 섹터 펀드

  => 요즘 금값과 유가가 장난이 아니게 치솟고 있네요...중국에서는 농산물 수출을 제한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농산물도 부족현상이 벌어지고 있네요...

  금값 등 원자재 값이 오르기 때문에 자원주 펀드로 기은SG 골드마이닝

  농산물 부족현상으로 미래맵스로저스 Commodity 인덱스도 괜찮은 펀드같네요...

  그리고 유가 상승으로 인해 산은SG글로벌클린에너지 또는 삼성글로벌대체에너지...


 



[ 스크린골프 관련 추천글 ]
추천글 >> 골프존 스크린 골프에 대해  ||  골프존 게임화면 설명  ||  골프존 스크린 골프 팁
추천글 >> 스크린골프 잘 치는 법 1      || 스크린골프 잘 치는 법 2 ||  슬라이스, 훅샷관련 정리
추천글 >> 스크린 골프와 필드와의 차이점  ||  드라이버 OB안나게 치는법 ||  숏게임/웨지정리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자지수  (0) 2009.02.18
경기침체기 재테크 요령  (0) 2009.02.17
[세테크] 상속세에 대해서  (0) 2009.02.16
[펌] 방어적인 투자기법  (0) 2009.02.16
퇴직연금 지급  (0) 2009.02.11